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사)강북구지역공동체네트워크 강북마을’ 이 운영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마을이 주민 참여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

작성일 : 2019-07-19 08:38 기자 : 임혜주

‘(사)강북구지역공동체네트워크 강북마을’과 업무협약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난 17일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사무를 운영하는 마을자치센터 위탁운영체 ‘()강북구지역공동체네트워크 강북마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활성화호혜와 연대의 지역공동체 가치실현에 있어 강북마을과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로써 마을자치센터를 통해 추진되는 주민자치회·마을공동체 지원 업무는 강북마을이 올 8월부터 20227월까지 수행한다.

 

강북마을은 지난 2012년 설립 후 2016년도부터 마을생태계 조성, 강북구부모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추진하며 공동체 활성화 관련 노하우를 쌓아왔다.

 

민간협력을 위한 대외활동 분야로는 강북정책연대를 비롯해 도시재생, 혁신교육, 사회적경제 등 사업지원을 통해 지역의 변화와 쇄신을 도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 구청 관계자, 김성훈 강북마을 대표, 최인정 센터장, 운영위원 등이 참석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마을자치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진정한 지역공동체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수행할 강북마을이 주민의 자발적이고 책임 있는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