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강북구, 한반도 평화 기원 사진전 ‘일맥상통 백두대간’ 개최

뉴질랜드 산악인 로저 셰퍼드가 촬영한 남북의 백두대간 사진 50여점 전시

작성일 : 2019-11-19 11:40 기자 : 임혜주

강북구(구청장 박겸수)1119()부터 2020228()까지 근현대사기념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사진전 일맥상통 백두대간을 개최한다.

 

근현대사기념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대화의 진전을 기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뉴질랜드 산악인 로저 셰퍼드가 촬영한 남북 백두대간 풍경 사진 50여 점이 전시된다.

 

로저 셰퍼드는 서구인들에게 한반도의 산을 소개하는 하이크코리아(HIKE KOREA)’ 대표이며 백두대간을 세계에 소개하는 최초의 영문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그는 2007년 처음 백두대간 탐험을 시작했다. 휴전선 남쪽의 산을 먼저 오른 뒤 조선-뉴질랜드 친선협회의 협조로 북측 구간을 종주했다.

 

백두산 천지에서 시작해 삼지연, 개마고원, 태백준령을 거쳐 지리산까지 백두대간의 웅장한 비경이 그의 작품 속에 들어 있다.

 

개막식은 1119일 오후 2시 전시장소인 근현대사기념관 건너편 통일교육원 제2교육관에서 열린다.

 

행사 직후에는 로저 셰퍼드의 백두대간 종주기-북한의 산하 그리고 사람들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는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강북구 문화체육과(901-6212) 또는 근현대사기념관(903-7580)으로 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전시회는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민족의 염원인 통일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는 뜻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