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민관협력사업 ‘우리마을이보인다’ 성과공유회 개최

작성일 : 2019-12-10 10:06 기자 : 임혜주

우리마을이보인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25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민관협력사업 우리 마을이 보인다의 성과공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그동안 도봉1·2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논의하고 공유하였던 내용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게 됐다.

 

민과 관이 마을이라는 주제로 함께 진행한 우리 마을이 보인다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추진지원단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작년부터 2년 동안 지속적으로 도봉1·2동주민센터와 도봉1·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복지 의제 발굴 및 동별 특화사업을 주도적으로 운영해 왔다.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주민들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 캠페인을 같이 진행하여 왔다.

 

또한 도봉1·2동에서는 무수골힐링학교(원예치료, 텃밭활동, 문화활동, 나들이) 우리동 이웃지킴이 역할 찾기 실로연결하자 우리 동네(뜨개활동, 캠페인, 지역환원 활동) 등 다양한 복지의제를 함께 실천 해 오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유대회를 통해 도봉1·2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복지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앞으로 도봉구 복지현안 문제해결 및 사각지대 발굴에도 기여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