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강북구, “에코마일리지로 미세먼지 ‘나쁨’ 극복해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12월~3월) 기간 특별포인트 지급, 에너지 절약경진대회 등 시행

작성일 : 2020-02-14 13:22 기자 : 김영희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히 발생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기간(12~3) 동안 대기질의 개선을 위해 에코마일리지 회원들의 동참을 이끌어내는 정책을 펼친다.

 

에코마일리지제는 각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자발적으로 전기·도시가스·수도 등 에너지 사용을 줄이면 감축된 온실가스량에 따라 인센티브를 주는 주민참여형 실천프로그램이다. 구는 전년도 2년 대비 6개월간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5%이상 감축한 개인회원에게 최대 5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부여해 왔다.

 

여기에 더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를 도입해 에너지를 20% 이상 감축한 경우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는 겨울 미세먼지의 주범인 난방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한 조치다.

 

아울러 에코마일리지 참여 단체를 대상으로 동절기 건물(사업장) 에너지 절약경진대회를 실시한다. 전년도 2년 대비 10%이상 에너지를 절감한 곳의 에너지 절감률과 감소량, 노력 등을 평가해 최대 1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센티브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아파트 관리비를 차감하는데 사용하거나 현금 전환도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https://ecomileage.seoul.go.kr) 또는 강북구청 환경과 및 동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