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도시형생활주택에 분리수거함 설치 지원 확대

원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도시형생활주택에 재활용 분리수거함 무상지원

작성일 : 2020-03-23 18:44 기자 : 임혜주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2018년 9월 7일 신내1동에서 주민들과 함께 골목청소를 하고 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재활용 분리수거율을 높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10세대 이상 거주하는 도시형생활주택 80개소(원룸,연립주택,다세대주택 등)를 대상으로 분리수거함 및 수거용 비닐봉투 등 소모품 일부를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구는 20202월부로 시작된 폐비닐·폐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실시에 따라 기존에 4분류(병캔류플라스틱류종이류비닐류)로 지급되었던 분리수거함을 5분류(금속류병류플라스틱류무색페트병류비닐류)로 변경·제작하여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원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10세대 이상 거주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건물별 전담 관리인 지정 후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 후 주택 형태,관리인 지정 여부,설치공간 여부 등을 조사하여 선착순으로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청소행정과(2094-1947) 또는 관할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도시형생활주택(원룸,연립주택,다세대주택 등)이 공동주택(아파트 등)에 비해 분리배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지 않아 재활용품과 생활쓰레기가 혼합 배출되거나 무단투기가 수시로 발생해 악취가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2018년부터 도시형생활주택을 대상으로 분리수거함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원의 재활용률 제고선별 배출 유도수거처리의 효율성 등 긍정적 효과를 얻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도시형생활주택 분리수거함 설치 사업을 통해 재활용 수거 효율을 높이고, 도시미관 개선의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깨끗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