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문화꾸러미가 방구석으로 배달됩니다!

도봉문화재단, 도봉구민을 위한 ‘배달의문화’사업 4월 2일부터 신청

작성일 : 2020-04-06 10:39 기자 : 임혜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이 지역 예술가와 도봉 구민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배달의 문화사업을 진행한다.

 

배달의 문화사업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가 및 관련 업계에 간접적 지원 체계 구축과 사회적 거리두기인 '잠시 멈춤' 캠페인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도봉 구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마련됐다.

 

문화꾸러미는 지역 예술가의 작업물로 구성된다. 도봉산의 동식물 도안에 색을 칠하는 컬러링 다육 식물로 화분을 꾸미는 미니가드닝 가죽으로 만드는 키링 총 3가지다.

 

일반인도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역 예술가가 꾸러미 구성부터 작업 방법 등을 소개한 설명서영상 콘텐츠도 제공된다.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www.dbfac.or.kr) > 공지사항 > 배달의 문화 게시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배달의 문화 꾸러미100개 소진시까지 한정 판매한다. 배송은 417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문화꾸러미 재료비는 1만원이며, 전체 수익금은 코로나19 관련 기관 및 단체에 참여자 이름으로 기부된다.

 

도봉문화재단 관계자는 배달의 문화는 지역 예술가와 도봉 구민이 함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고민하고 기획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재단의 공연, 교육 사업을 중심으로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