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슬기로운 신체활동 영상 공모전 개최

초·중·고등학생과 학생가족 대상,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

작성일 : 2020-05-28 18:29 기자 : 임혜주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과 가족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슬기로운 신체활동영상 공모전을 61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청소년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청소년 비만 중 약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신체활동량이 감소하고 우울감이 증가하는 등 청소년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구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외부활동 제약으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신체활동을 주제로 건강 체조·댄스, 공익광고, 초단편영화 등 영상을 공모한다.

 

우리가족 근력운동’, ‘우리 자매는 댄스퀸’, ‘가족과 함께 리듬 속으로~’ 등 재미있고 참신한 영상을 기다린다.

 

공모대상은 지역 내 초··고등학생과 학생가족이며, 학생이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개인 또는 가족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5분이내의 영상을 630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heyjuya78@jn.go.kr)로 제출하면 된다.

 

71차 서면심사를 통해 9팀을 선정, 2차로 중랑구 공식 유튜브에 게시하여 구민투표를 진행한다.

 

724일 최종 결과가 발표되며, 시상내역은 대상(1), 문화상품권 50만원 우수상(3), 문화상품권 각 40만원 장려상(5), 문화상품권 각 2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를 방문하거나, 중랑구청 건강증진과(02­2094­0843)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중랑구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