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온실가스 감축 에코마일리지 참여자 모집

에너지사용량 5~15% 절감 시 1만~5만 마일리지 제공

작성일 : 2020-05-29 21:19 기자 : 이민수

- 지방세·아파트 관리비 납부, 현금 전환, 전통시장상품권 교환 등에 사용... 기부까지

- 자발적인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으로 기후변화에 대응

 

지난해 12월 우림시장에서 환경단체가 에코마일리지 가입 및 환경캠페인 진행 모습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에코마일리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절감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주는 제도이다. 6개월 동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직전 2년 같은 기간의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5~10% 절감 시 1만 마일리지 10~15% 절감 시 3만 마일리지 15% 이상 절감 시 5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지급 받은 에코마일리지는 지방세·아파트 관리비 납부, 현금전환, 전통시장상품권 및 모바일문화상품권 교환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기부,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기부 등 의미 있는 나눔 실천도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www.ecomileage.seoul.go.kr)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중랑구청 맑은환경과(02-2094-2454)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상반기 서울시에서 실시한 에코마일리지 사업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도록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온 결과, 현재 가입자는 111,475, 마일리지를 받은 가입자는 43,638명을 돌파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가입자를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구민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심각성을 알리고 에너지 절감 방법을 알리는 등 환경·에너지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환경도 살리고 혜택도 쏠쏠한 에코마일리지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자율적인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