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푸르고 시원한 “망우역 분수정원”이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중랑구 교통의 중심지 망우역 교통섬, 구민을 위한 「망우역 분수정원」으로 재탄생!

작성일 : 2020-06-04 19:57 기자 : 임혜주

망우역 분수정원 야간경관

 

중랑구(구청장 류경기)4일 망우역 앞 교통섬이 망우역 분수정원으로 탈바꿈한 모습을 구민들에게 선보였다.

 

망우역 분수정원은 중랑구 교통의 중심지인 망우역 앞에 위치해 있으며, 시비 33천만원을 투입해 면적 700규모로 조성되었다.

 

과거 주차장으로 사용되다 건축물들이 들어오면서 교통섬으로 있던 작은 화단이 도심 속 바쁜 일상에 지친 구민들의 하루를 응원하기 위한 힐링 공간으로 바뀌었다.

 

장미·초화류 등 4515천여본의 다양한 식물 종과 아기자기한 돌들이 어우러진 정원에 안개분수와 경관분수가 추가되어 구민들에게 시원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야간에는 특색있는 경관을 연출하는 LED조명과 라인조명을 설치하여 차별화된 망우역 분수정원으로 재탄생됐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집 근처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는게 일상이 되어버린 구민들에게 지친 일상을 잊어버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 “망우역 분수정원이 구민들이 자랑하고 싶어하는 중랑구 대표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잘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광장 공원을 조성하고 거리를 환하게 밝히는 조명을 설치하는 등 망우역 주변 경관 개선을 위해 애써왔으며, 지난 5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의 헌신을 기리기 위해 망우로에 푸른색 빛의 조명을 밝혀 감사와 응원을 전하기도 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