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태양광 자동차 만들어요...‘찾아가는 에너지 체험활동’

‘2020년 찾아가는 태양광에너지 체험교육’ 10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

작성일 : 2020-09-29 10:46 기자 : 임혜주

백운초등학교 6학년학생들이 태양광자동차로 단체 축구게임을 즐기고 있다. (2019.10.15.)
 

 

도봉구(구청장 이동진)‘2020년 찾아가는 태양광에너지 체험교육에 참여할 초등학교 4~6학년을 10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찾아가는 태양광에너지 체험교육은 초등학생들에게 태양광에너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생활 속 태양광에너지 사례와 태양광 발전의 원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이다.

 

교육은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으로 구성된다. 이론교육에서는 태양광에너지 개념 및 미래의 에너지생활에 대해 배운다. 체험교육은 태양광자동차를 조립하여 핸드폰으로 무선조정하는 활동을 통해 태양전지의 작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활동이다. 체험교육은 조별 4~5명 소그룹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구내 초등학교(4~6학년) 학생이다.

 

신청은 학급별로 할 수 있다. 40회 예정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코로나19로 학급별 1/2인원이 등교하고 있는 학급은 2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미리 발송된 공문의 신청서식을 작성해 공문 또는 담당자 메일(hyeonok700@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근 14일 이내 여행력이 있거나 호흡기 증상자의 경우 수업참여가 불가 하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교육을 운영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청소년을 위해 가정에서 안전하게 체험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온택트(실시간 온라인 쌍방향 학습 진행) 체험교육을 11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도봉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등학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사전에 각 가정으로 배송받은 체험교구(햇빛저금통 만들기)로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태양광에너지가 생활밀착형 문화로 정착되고, 에너지와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특히, 온택트 체험교육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처하는 온라인 비대면교육으로 청소년과 실시간 상호작용하는 의미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