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학마을도서관, 행복 100세 위한 세대별 맞춤 자산설계 온라인 강연

2021 학마을도서관 중·장년층을 위한 APPLE 특성화 프로그램 출발

작성일 : 2021-03-04 10:07 기자 : 김영희

- 3월 6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경제(Economy)주제로 온라인 강연

- 연령에 따라 경제적 적립기, 수확기, 인출기로 나눠, 시기별 재무설계와 올바른 자산운용 강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학마을도서관에서는 오는 3월 6일(토)부터 3월 27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로 구성된 ‘세대별 맞춤 자산설계’ 강연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노년 준비에 도움을 주는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프로그램으로서 행복한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세대별 자산설계를 주제로 한다.

 

강연은 각 세대별 연령에 맞는 생애설계와 자산관리를 위해 △경제적 적립기(20~50세) △수확기(50~70세) △인출기(70세~ )로 나누어 재무설계의 필요성과 올바른 실행 방법을 지철원 강사(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연구의원)와 함께 알아본다.

 

이번 강연은 3월 5일(금)까지 성인 4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사업은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서관은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A(Active) :꽃중년의 스타일링 △P(Pride) :나를 발견하는 자화상 △P(Peace) :살롱 드 학마을 홍차와의 첫 만남 △L(Luxury) :우리가 사랑했던 영화들 △E(Economy) :세대별 맞춤 자산설계의 5가지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는 “학마을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APPLE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