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학마을도서관, 영국으로 떠나는 온라인 인문학 산책

3월 26일(금)부터 6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문화가 있는 날’ 진행

작성일 : 2021-03-05 09:40 기자 : 임혜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 학마을도서관은 <세계금요기행> 연속 기획프로그램 영국 편326()부터 6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한다.

 

학마을도서관 <세계금요기행>은 지역주민들에게 세계 각국의 역사, 문학, 문화, 예술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흥미로운 인문학 강연과 공연으로 전하는 연속 기획프로그램이다.

 

이번 <세계금요기행> ‘영국으로 떠나는 인문학 산책온라인 강연에서는 리얼 인문학 대표이자 랜선 인문학 여행저자 박소영 강사의 3월 역사 편 엘리자베스 1세 여왕과 셰익스피어 4월 문학 편 스타 작가 제인 오스틴과 찰스 디킨스 5월 시민문화 편 내셔널 트러스트 운동, 해리포터의 탄생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강연 외에도 6월에는 예술 편 뮤지컬 렉처 콘서트(Lecture Concert)를 열어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의 캣츠’, ‘빌리엘리엇등 해설이 있는 뮤지컬 공연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강연은 39()부터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신청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소설가 김영하는 일상을 여행할 힘을 얻기 위해 인간은 여행을 꿈꾼다고 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워진 이 시기에 학마을도서관 <세계금요기행> 랜선 여행으로, 잠시나마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일상을 이겨낼 힘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