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리더 “도봉 청년펠로우“ 협약 맺어

작성일 : 2021-05-14 10:45 기자 : 임혜주

5월 12일 도봉구청 위당홀에서 열린 2021 도봉 청년 펠로우십 협약식 기념촬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512() 구청위당홀에서 지역 청년 펠로우 7명과 협약식을 진행했다.

 

청년펠로우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이 가진 자원과 환경을 이용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세상을 변화시킬 도봉형 청년 사회혁신가를 이르는 말이다.

 

협약식은 청년펠로우와 구청장이 협약서를 교환하여 서명하고, 기념촬영 및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올해로 제2기를 맞이한 도봉 청년펠로우는 지난 4월 모집하여 총 7명이 선정되었으며, 역사 디자인 미디어리터러시 인문 커뮤니티 문화예술 등 다양한 방면에 종사하는 지역 청년들로 꾸려졌다.

 

향후 도봉구는 청년 펠로우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오리엔테이션활동계획 발표회 멘토링 지원 및 정기모임 성과공유회 등도 준비해 시행할 방침이다.

 

청년펠로우로 선정된 청년들은 지역의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혁신 활동에 필요한 실행비를 매월 1백만 원씩 6개월에 걸쳐 총 6백만 원을 지원받으며, 올해 12월까지 지역 청년 사회혁신가로서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년의 시선으로 우리 도봉을 변화시킬 사회혁신가 청년펠로우의 도약을 응원한다.”, “오늘 협약식으로 말미암아 청년펠로우가 만들어나갈 착한 변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달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