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2021년 서울시 ‘도시농업 우수 자치구’ 선정

도봉구, 2021년 서울시 도시농업분야 우수 자치구 선정

작성일 : 2021-11-30 11:53 기자 : 임혜주

도봉구 초안산 근린공원 나눔텃밭 드론 촬영본(2021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시 주관 ‘2021년 도시농업 우수 자치구 평가에서 우수 자치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도시농업 우수 자치구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서울시 25개 자치구 사업실적을 토대로 도시텃밭 조성 및 관리 서울농부포터 참여율 도시농업 예산확보 및 집행 도시농업 행사 개최 기타 도시농업(지원센터 운영, 안전성 검사 등)사업 실적 등을 심사해 평가했다.

 

도봉구는 그간 초안산 근린공원의 친환경 나눔텃밭을 확대하고 노후시설을 정비하여 공원과 텃밭의 기능을 함께하는 생활 속 도시농업 공간으로 조성하는 한편, 옥상·학교·어린이 집·치유텃밭 등 9개소, 543의 도시텃밭 신규 조성, 구민을 대상으로 상자텃밭 1,674세트를 보급하는 등 도시환경에 부합하는 안정적 도시농업 활동 공간 마련에 힘써왔다.

 

또한 친환경 텃밭 활동이 갖는 생태적 가치에 대한 구민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환경친화적 농법을 보급하고자 지속가능농법(퍼머컬처) 교육, 농업테마체험교육, 도시텃밭 상설 교육, 친환경 미생물 배양액 보급 등 다양한 친환경 텃밭 관리 기술 전수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쏟았다.

 

특히 구는 이번 평가에서 구청사 1층과 쌍문동 도시농업공원에 설치한 스마트팜 식물재배기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나눔으로써 코로나19 시기 지친 마음을 도시농업 활동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고려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도시농업 공간을 확대함으로써 도시농업을 통해 생태계를 회복하고 도시환경 개선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며, “다양한 도시농업 가치를 실천하여 서울시 도시농업을 선도하는 도봉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