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2021 협치도봉 활동공유회 ‘같이 그리는 가치, 협치도봉 다시 봄’ 개최

2021 협치도봉 활동공유회 ‘같이 그리는 가치, 협치도봉 다시 봄’ 개최

작성일 : 2021-12-02 11:14 기자 : 임혜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127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2021 협치도봉 활동공유회 같이 그리는 가치, 협치도봉 다시 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협치도봉 활동공유회는 협치라는 이름에 걸맞게 기획부터 실행까지 민관이 함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추진되었으며, 협치도봉이 걸어온 지난 5년을 돌아보고 또 나아갈 방향에 대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자 마련됐다.

 

같이 그리는 가치, 협치도봉 다시 봄지난 5년 동안 우리가 함께 그린 가치를 되돌아보며 코로나19 이후의 봄도 함께 그려보자는 의미로서, ‘다시 봄다시 보다의 의미도 있지만 다시 찾아올 을 준비한다는 의미까지 내포했다.

 

이날 행사는 협치도봉 5년을 집약적으로 소개하는 협치도봉 기상예보그동안 추진했던 협치의제를 협치위원이 직접 소개하는 협치의 달인도봉구 협치체계 현황 진단 및 개선방안을 공유하는 도봉을 바꾸는 시간초성 퀴즈와 틀린 그림 찾기를 통해 협치에 대해 알아보는 협치퀴즈협치도봉의 목표를 키워드 중심으로 간결하게 소개하는 협치채널d’ 등 민관협치 위원들의 참여로 이끄는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했다.

 

한편 도봉구는 그간 201612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도봉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를 제정하여 지속가능한 협치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지역사회혁신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역협치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오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협치가 구정의 핵심 가치로서 더욱 공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도봉구 민관협치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이번 활동공유회에 많은 분들께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