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공원녹지 전문가 ‘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모집

공개모집을 통해 조경, 원예, 산림 등 5개 분야 총 20명 선발. 6월 26일까지 접수

작성일 : 2019-06-16 14:20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암사동 선사유적지

 

서울시는 시민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분석하여 공원녹지 및 공공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들의 욕구에 맞추어 공원녹지 발전을 도모하고자 4기 서울형 공공조경가를 모집한다.

 

서울형 공공조경가 제도는 민간의 우수한 전문가를 공원녹지 정책 및 디자인 분야에 참여시켜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특성에 맞게 도시환경 디자인의 차별성을 두고자 시행하는 제도이다.

 

모집분야는 조경(계획/설계), 조경(시공), 조경(식물/식재), 원예, 산림 5개 분야이며, 공개모집을 통해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서울형 공공조경가공공조경가 40’, ‘자문단 206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공공조경가 20명과 자문단 20명은 학계, 관련 전문가, 단체, 기관 등으로부터 추천받아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발하고, 나머지 공공조경가 20명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자신의 재능을 펼칠 참신하고 의욕적인 신진조경가를 발굴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공공조경가의 주요 역할은 공원녹지 비전, 정책방향 및 주요 사업 자문, 공원문화 활성화 등 자문, 공원녹지 시민참여 및 안전관리에 관한 자문, 공원녹지 시설 및 디자인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MP 참여,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자문, 공원녹지사업 관련 프로젝트 참여, 도시계획 등 타 부서 협의에 따른 자문 등이다.

 

응모자격은 대학에서 모집분야와 관련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해당분야(조경·원예·산림) 기술사사무소의 등록을 한 기술사(당해 사무소에 소속된 자 포함)3년 이상 종사한 자, 모집관련 분야의 공공기관 시행 사업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공공기관 또는 국제현상 공모 당선자, 도시환경디자인 관련 종합계획의 수립 및 설계과정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이다.

 

접수는 612()부터 626()까지 응시원서 및 제출양식을 작성하여 서울시 공원녹지정책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등기 우송할 주소는 서울시 중구 무교로 21 더 익스체인지 서울빌딩 9층 공원녹지정책과(fateismine@seoul.go.kr)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고시공고) 및 공원녹지정책과(02-2133-202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최윤종 푸른도시국장은 최고의 조경가 및 의식 있는 젊은 조경가들을 서울형 공공조경가로 선발하여, 그들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여 동 시대의 철학과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고 공원녹지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