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대중교통‘열차단 필름’설치... 에너지효율화 일환

송도호 시의원,‘서울특별시 여객자동차운수사업의 재정지원 및 한정면허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작성일 : 2019-07-22 12:23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송도호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1)

 

앞으로 서울시에서 운행 중인 시내버스, 마을버스 등에 단열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뛰어난 열차단 필름이 설치되어 운행될 전망이다.

 

현재 서울시에서 운행 중인 시내버스, 마을버스 등에는 햇빛차단 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나 단열 및 햇빛차단 성능이 떨어져 냉난방 시 에너지 손실이 심하며, 특히 여름철의 경우 뜨거운 열기와 자외선이 창유리로 직접 투과되어 에너지효율을 감소시키고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실정이다.

 

서울시의회 송도호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1)이 발의한서울특별시 여객자동차운수사업의 재정지원 및 한정면허 등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에 따르면, 열과 자외선을 차단하여 에너지효율 개선에 기여하는 창유리 부착용 제품인 열차단 필름을 여객자동차에 설치하여 대중교통서비스를 개선하는 경우 재정보조를 할 수 있도록 근거조항을 새롭게 마련했다.

 

서울시의회 송도호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1)단열과 자외선 차단을 통해 에너지효율화를 높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건강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서울시가 추진 중인 에너지를 절감하고 친환경에너지로 전환하는 정책에 일조할 수 있어 이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열과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진 열차단 필름은 이미 한국철도공사 KTX 열차 창유리에 설치되고,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공공발주를 통해 구매 설치하고 있어 그 성능과 효과가 입증되어 보편화되고 있다.

 

서울시는 원전 하나 줄이기’, ‘태양의 도시등 적극적인 에너지전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