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가족 파크골프 교실’ 참가자 모집

가족 단위로 초등학생 중 10세 이상 자녀를 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작성일 : 2019-08-14 12:38 기자 : 이민수

2019년 1차가족 파크골프 교실사진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97()부터 잠실파크골프장에서 어버이세대, 아들세대 및 손자세대 3()가 함께 소통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가족스포츠 프로그램으로 2(하반기)‘가족 파크골프 교실을 운영한다.

 

가족 파크골프 교실은 생활스포츠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파크골프를 온 가족이 잔디를 밟으며 함께 배우고 가족·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서울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금년에는 1(상반기) 5회를 5월중에 운영하였고, 이번 2(하반기)는 주말을 이용하여 1회당 18개조 72명씩 총 4288명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1개조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4인의 가족 단위로 구성되며, 2인 가족이라도 다른 가족과 한 조를 이루어 교육을 받게 된다.

 

오전에 기본적인 이론 및 라운딩 전 사전 실기교육을 받고, 13:00부터 2(9개조/1)으로 편성되어 9홀을 라운딩하며 실전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전문강사가 각조 1명씩 배치돼 파크골프 이론과 예절, 실기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모든 가족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참가 가족은 파크골프 이론과 규칙, 실기 등을 서울시체육회 추천 전문강사로부터 세심하게 지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8.14()~8.23()까지 서울시체육회홈페이지(http://www.seoulsports.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는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참가비는 11만원이며 참가 기념품 경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족은 가족관계증명서상 2인 이상으로 자녀를 포함하여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02-490-2768)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호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잠실파크골프장은 도심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고 잔디와 조경시설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는데 최적의 장소라면서, “이번 파크골프 교실 프로그램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건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