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2020년 작가갤러리 무료대관 참여작가 모집

작성일 : 2019-12-09 12:14 기자 : 이민수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은 <근현대 100, 기억의 보관소> 콘셉트에 따라 2020년 작가갤러리에서 다양한 예술분야의 전시를 보여줄 역량 있는 우리 동네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은 40개동으로 이루어진 도심 속 마을단위 역사·문화공간으로서 올해 4월 새단장 이후, 7회차 작가갤러리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작가갤러리 전시 지원분야 및 대상은 마을 콘셉트에 부합하면서 정원 관련 전시가 가능한 개인 및 단체, 근현대 100년 서울 관련 전시가 가능한 개인 및 단체, 근현대 100년 돈의문박물관마을 관련 전시가 가능한 개인 및 단체, 그 외 마을에서 개최하고자 하는 전시가 가능한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어떤 분야의 문화예술 전시든 참여 가능하다.

 

정원 관련 : 정원 관련 세밀화, 한국화(민화), 사진, 조각, 미디어 관련 풀, , 나무 등 서울 도시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전시를 모집한다.

 

근현대 100년 서울 관련 : 근현대 서울 및 서울시민을 소재로 한 회화, 조각, 미디어 등 서울 등록문화재, 미래유산을 소재로 한 회화, 조각, 미디어 관련 서울시민의 삶, 역사·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전시를 모집한다.

 

근현대 100년 마을 관련 : 여관, 극장, 오락실, 사진관 등을 소재로 한 회화, 조각 미디어 등 마을 일대 관련 건축, 도시재생 등을 소재로 한 회화, 조각, 미디어 관련 전시를 모집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리동네 작가는 2020년 사업기간 중 1개월 내외 작가갤러리 및 온실(32번동) 공간에서 전시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마을의 일원이 되어 중요행사 초청 및 각종 마을 관련 기념품 우송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할 지원자는 ’19.12.30()~’20.1.3() 17:00까지 돈의문박물관마을 마을안내소 1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및 전자메일로도 접수 할 수 있다.

 

공고문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마을 홈페이지(www.dmvillage.in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돈의문박물관마을 운영팀(02-739-6994~5)으로 문의 가능하다.

 

김경탁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올해 작가갤러리 참여작가 분들의 참신한 작품으로 돈의문박물관마을 전시가 더 다양해질 수 있었다.”, “이번 우리동네 작가 모집을 통해 2020년에도 더욱 의미있고 다채로운 작품이 전시될 수 있도록 역량있고 유능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