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동물등록 선착순 지원

15~30일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내장형 동물등록 집중 지원

작성일 : 2020-04-10 12:24 기자 : 이민수

- 지원기간 동안 광견병 예방접종-5천원, 내장형 동물등록-1만원만 부담

- 광견병 예방접종은 동물등록한 동물만 지원, 반려견에 동물동록·예방접종 기회

- , 광견병 예방접종(5만두), 내장칩 동물등록(연간 4만두) 한정 수량 지원

 

내장형 마이크로칩 시술 장면

 

서울시는 반려동물의 동물등록을 활성화하고 광견병 발생을 차단하기 위해 내장형 동물등록광견병 예방접종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반려견의 광견병 예방접종은 동물등록된 경우에만 선착순 지원한다.

 

광견병은 동물을 통해 사람도 감염될 수 있는 만큼 3개월령 이상의 개·고양이를 기르는 가정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줘야 한다. 시는 시민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15~30일 백신을 무료로 공급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시민들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해 시술료 5천원을 지불하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 동물병원은 관할 자치구 또는 120다산콜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자치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반려견 유실·유기를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내장형 동물등록4만두에 선착순 지원한다.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반려견과 함께 참여 동물병원을 방문해 1만원을 내면 내장형 동물등록을 할 수 있다. 참여 동물병원 등 문의사항은 ()서울시수의사회 콜센터(070-8633-288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은 반려견의 경우 동물등록이 돼 있어야 가능해 아직까지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시민은 15~30일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내장형 동물등록(1만원)과 광견병 예방접종(5천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과 시민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내장형 동물등록과 연계 지원해 동물등록을 활성화하고 유기동물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