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와 함께할 관광 유니콘을 찾습니다!

유망 관광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총 3억7천 지원

작성일 : 2020-04-17 17:29 기자 : 이민수

- 관광 스타트업(창업 6개월 이상 7년 이하 기업) 대상 협력 프로젝트 개최

- 3개 분야 12개 기업에 총 37천만원 규모4.17부터 5.7까지 접수

- 전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국내외 프로모션, 판로개척 등 단계별 맞춤 지원

 

서울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돼있는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새로운 얼굴, 유망 관광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417()부터 56()까지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공모전을 개최, 서울 관광산업의 이끌어갈 유니콘을 찾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는 관광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서울 관광 산업의 활성화 및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37천만 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발견하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업종에 제한 없이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ICT·플랫폼형, 콘텐츠·체험형, 가치관광형이며, 12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로 제한한다. 신청자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기간내 프로젝트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및 2PT면접심사, 3차 현장오디션을 통해 3개 분야별 12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발하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 수행능력, 지속가능성 및 서울관광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종합 평가한다.(자세한 사항은 내 손안에 서울홈페이지 공고문 참조)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57() 까지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시는 지난 2016년부터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관광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여 서울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관광업계의 재도약과 위기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위기를 기회로바꿀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망 관광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