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의료진 헌신에 감사하는 블루라이트 캠페인 참여 잇따라

4.16(목) 야간부터 현재까지 총 26개소 공공․민간 건축물 참여 이어져

작성일 : 2020-04-22 22:51 기자 : 이민수

- 온라인에서는 “블루하트 댓글달기”로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 이어져

- 서울시청 청사, 서울로 7017 등을 시작으로 한강교량, 서울남산타워, 세빛섬 등 서울시 공공청사 및 랜드마크 건물 등 서울 전역에서 푸른빛으로 빛나

 

서울시는 공공 및 민간시설 조명 등을 활용하여 코로나19로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서울시민들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을 4.16일부터 진행, 현재까지 공공 및 민간 건축물로 참여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청사 본관(서울도서관 포함), 서울로7017, 잠실철교, 양화/동호/영동대교 등 한강 교량을 시작으로 서울전역 공공 및 민간 건축물을 대상으로 확대되고 있다.

 

서울식물원, 월드컵경기장, 장충체육관, 고척스카이돔 보행육교 광장 등 체육시설, 서울시립미술관, 세종문화회관, 서울역사박물관 등 서울시 투자출연기관, 자치구청사(동대문구, 성북구) 등이 동참하고 있고,

 

건물 외에도 은평구 불광천의 무지개다리, 워터스크린에서는 찬란히 쏟아지는 파란 물줄기를 감상할 수 있고, 뚝섬한강공원과 이촌한강공원 벽천분수도 푸른 빛을 발하고 있다.

 

또한 한강 세빛섬과 남산서울타워 등 민간 랜드마크 시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서울시 전역에서 아름다운 푸른 빛으로 의료진을 응원하며 서울의 야경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 등 공공기관에서도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하며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에서는 블루하트 댓글 달기가 이루어지고 있다. 서울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시민들이 집에서 온라인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파워유튜버와 협업, ‘집콕 라이브’를 진행 중으로 이때, 블루하트 댓글 달기를 통해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서울시 집콕라이브는 지난 4.14일 구독자 100만명의 릴마블, 소울 가득한 유튜버 그렉형 등을 시작으로 오는 4.25일까지 릴레이(지목) 형태로 진행되며 파워 유튜버 및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4.20 꿩유갱 ⇨ (지목) ⇨ 4.21 Sean Song ⇨ (지목) ⇨ 4.22 해리안

 

박원순 서울시장은 “코로나19로 주야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이번 캠페인에 서울시 공공기관 뿐 아니라 각계 각층의 동참을 요청드린다”고 밝히며, “아름다운 푸른빛이 의료진과 서울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서울의 밤을 빛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