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가족을 응원합니다''…16일 온라인 서울가족축제

서울시, 10.16.(토) 14시 ‘온라인 서울가족축제’ 개최…10.7일까지 사전 접수

작성일 : 2021-10-03 14:00 기자 : 이민수

- 50가족에 썬캐처 모빌만들기 키트 제공, 공모전 수상작 상영, 가족고민 상담소 진행

- 코로나19에 지친 서울가족을 위로하는 축제, 가족 다양성 존중하는 자리 마련

 

 

코로나19로 지친 서울가족을 위로하고 가족의 다양성을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2021 서울가족축제가 오는 1016()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서울가족축제는 서울 가족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썬캐쳐 모빌만들기 가족 영상 공모전 수상작 상영회 가족고민 상담소로 알차게 꾸며진다. 조우종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서울시와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서울가족축제에 앞서 107()까지 패밀리서울(familyseoul.or.kr) 누리집을 통해 썬캐처 모빌만들기 키트 신청과 가족 상담 사연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썬캐처 모빌만들기는 총 50가족에 키트를 사전 제공하고, 축제 당일 유튜브를 통해 함께 만들 계획이다. 배송지가 서울인 경우 참여 가능하다.

 

이어지는 시민영상 상영회는 그래서 가족이지!”의 영상 공모전 수상 작품을 통해 다양한 가족의 삶을 소개한다.

 

수상작은 총 15편으로 대상(1) 네가 걱정돼서 왔어. 가족이니까 (Jelly&Kelly_최지환 김국현) 최우수상(1) 가족사진관(김소영 강도원 박혜미 신지환 정주호 조희수 이진서) 우수상(3) 우리가족 단톡방(김주은), 민트초코(최지유 이은주 강서희 김희주), 가족 식사(햇반_장은준 이세중 김용휘) 장려상(10) 우리는 가족입니다(정재훈), 그래서 가족이지(이수빈), 나에게도 가족이 있다(윤미선), 열린 마음으로 바라봐 주세요(황윤영), 그래서 가족이지! (류승민), 내 그리움 속 가족(이유빈),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나(지지), 풍년떡집(홍하은), 따로, 또 함께, 그래도 가족이니까(베니), 할배! 할배! 너무 보고 싶었어!(이원섭) 이다.

 

아동교육 전문가인 문미옥 교수, 최인호 진행자와 함께 서울시민의 고민을 들어보는 가족고민 상담소도 진행한다. 사전에 접수된 사연과 실시간 댓글을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서울가족축제는 행사 당일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밀리서울(familyseoul.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준서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서울가족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서울 가족을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이와 함께 다양한 가족 유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