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동대문이슈)

동대문구 소상공인의 희망 강좌 리더스아카데미 개강

2일 동대문문화원 2층 대강당에서 11기 리더스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작성일 : 2018-10-02 22:06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 소상공인회 11기 리더스아카데미 개강식을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 이하 소상공인회)102일 오후 6시 동대문문화원 2층 대강당에서 김양호 사무국장의 사회로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 11(80)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지역경제의 악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려는 11기 개강식을 축하하기 위해 유덕열 구청장, 김창규 의장, 김충선 당협위원장, 홍성필 사무국장(민병두 의원 대리참석), 김인호 서울시의원, 구의회 김정수 운영위원장, 이현주, 이영남, 이의안, 손세영 의원 등이 참석했다.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동대문구 소상공인회는 자발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소상공인들이 전문 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지난 5년 동안 10기수를 배출하며 현재 700여명의 회원사를 두고 있다.

 

11기생의 첫 강의

 

11기 리더스아카데미 강좌는 1002일 임영희 강사가 준비한 첫강의 개정상가법을 통해보는 임차상인의 권리를 시작으로 사업경영자가 알아야할 절세와 세무위험 관리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전략 및 금융기관 활용법 소상공인 알아야할 필수 노동법 유머경영과 이미지 메이킹 사상체질과 스트레스 관리 성공창업의 준비와 핵심 노하우 매장관리 그리고 매출증대 전략 명사특강의 순으로 소상공인이 꼭 알아야할 강좌가 기다리고 있다.

 

이날 유덕열 구청장은 축사에서 “11기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주간에는 사업장에서 일을 하고 야간에 나와 수업을 듣는 것이 쉽지 않는데 여러분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구에서도 여러 가지 방안과 대책을 강구해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창규 의장은 오늘 개강식을 축하드리며 구의회에서 소상공인회의 활동상을 항상 듣고 있으며 현 의회 의원들 가운데도 소상공인회를 졸업한 의원들이 소상공인회를 자랑하고 있어 부럽다이번 기수에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었는데 벌써 모집이 마감되어 함께 할 수 없어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꼭 여러분들과 함께 할 것을 약속하며 의회에서 여러분들의 어려움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리고 김충선 자유한국당 동대문을 당협위원장은 개강식을 축하드리며 소상공인회가 최고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김봉식 이사장의 노력으로 오늘의 결과가 나타났다이번 리더스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것을 얻어 사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항상 동대문구 소상공인을 위해 서울시의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김인호 시의원은 동대문구 소상공인회를 생각하면 항상 가슴이 뜨겁고 자랑스러워진다명예회원으로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예산지원 등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소견을 밝혔다.

 

이어서 구의회 김정수 운영위원장은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알아야할 내용으로 함축된 프로그램이 리더스 아카데미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얻어 사업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봉식 소상공인회 이사장이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김봉식 소상공인회 이사장은 개강식 인사말에서 앞으로 9주 동안 교육을 통해 자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이번 교육을 마치면 상호간 교류를 통해 경제적 협업을 통한 권익보호에 앞장서겠다동대문구에만 소상공인이 30,000여개의 업체가 존재하고 있고 어려움에 처한 소기업을 살기기 위해 정부에서도 애쓰고 있지만 아직까지 피부에 와 닿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여러 방면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법안 마련을 통해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아울러 동대문구 소상공인회는 지역사회의 경제단체로 미래를 향한 알찬 준비로 소상공인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소상공인회는 전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연간 2회의 리더스아카데미 강좌를 준비하고 있으며 연중 수시로 회원사를 모집하며 회원사의 특전은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행정사 무료 상담과 경희의료원 의료 혜택, 기타 소상공인 관련 사업 공동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동대문구 소기업 소상공인회는 소상공인간의 교류 및 협력, 교육을 통한 자생력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결성한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