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동대문구, 복지박람회 성황리 마쳐

복지사업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라인댄스·팬플루트 등 다양한 축하공연

작성일 : 2018-10-03 13:36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 복지대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 테이프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2일 구청 앞 광장에서 함께 나누고, 함께 누리는 복지건강도시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동대문구협치회의,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2018 동대문구 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 민관 사회복지기관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 및 복지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복지박람회에는 유덕열 구청장, 김창규 의장, 임원갑, 김충선 위원장, 시의회 김인호, 송정빈 의원, 민병두 의원 홍성필 사무국장, 구의회 이태인 행정기획위원장, 남궁역 복지건설위원장, 신복자, 김남길, 이순영, 이영남, 임현숙, 이의안, 이현주, 권재혁, 이강숙, 전범일, 민경옥 의원과 복지관 및 센터 박종오 관장, 이상익 관장, 이향심 센터장, 민경원 관장 등이 참석했다.

 

아동청소년, 주거, 여성, 장애, 노인, 지역 등 6개 복지 분야에 16개 기관이 홍보부스를 열고 주민들에게 주거복지상담 복지관 사업 및 서비스 치매안심센터 사업 및 서비스 등 우리 지역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소개했다. 아울러 아동인권문화 자원순환 업사이클링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해 주민들이 기관별 복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박람회는 오전 1020분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막식이 진행됐다. 이어 1110분부터 사물놀이, 라인댄스, 팬플루트, 세계 전통춤, 에어로빅 등의 축하공연도 펼쳐져 박람회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도 선사했다.

 

민경원 노인종합복지관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협치를 위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한 회의를 통해 진행이 되었으며 동대문구의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복지전문 자치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김창규 의장은 노인의 날을 맞아 16개 기관에서 동대문구의 복지에 대한 정보와 복지프로그램을 홍보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복지향상을 위해 구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오늘의 박람회가 우리 지역 사회복지를 더욱 활성화하는 데에 밑거름이 될 것, “다양한 정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