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동대문구, 경로당 결연 우수단체 표창 수여

경로당에 기부금, 물품, 봉사활동 제공하는 민관 협력사업

작성일 : 2017-03-11 14:32 기자 : 임혜주

경로당 결연 우수단체 표창 수여식 후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가 10일 오후 3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경로당 결연 우수단체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현재 동대문구는 128개 경로당이 300여개 단체(기관)들과 결연을 맺고 있다. 이날 구청장 표창은 300여개 단체 중 특히 경로당과 지속적으로 결연을 유지해 오며 어르신 복지 향상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온 16개 단체(기관)에 수여됐다.

 

16개 결연 우수 단체는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 한국노인생활지원재단 햇살어린이집 제기동 자율방범대 전농동 새마을금고 염광교회 경안교회 답십리 현대시장상인회 장안1동 상인연합회 무궁교회 한국불교 금강선원 동일침례교회 휘경1동 바르게살기협의회 휘경어린이집 이문동 생활안전협의회 서울연세의원이다.

 

2011년 본격적으로 시작된 동대문구 경로당 결연사업은 단체와 기관에서 경로당에 기부금, 물품, 봉사활동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어르신 복지를 구 예산 뿐 아니라 지역 자원을 활용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이번 수상자들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고 있을 뿐인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면서도 부끄럽다고 겸손해 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서 더욱 열심히 봉사할 것을 다짐하는 좋은 자리가 된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비록 한 장의 표창장에 불과하나, 이 표창에는 많은 경로당 어르신들과 구민들의 감사의 마음이 담겨 있다오늘 행사가 소외된 어르신들에 대해 지역사회가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가 사회 곳곳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