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남한산성도립공원 제1탐방로, 재포장 공사 10월6일부터 폐쇄

제1탐방로(남문~서문~북문, 3.1km 구간) 내 노후 콘크리트 곳곳 깨지고 부서져

작성일 : 2020-09-20 16:18 기자 : 임혜주

- 재포장 공사 기간 중 제1탐방로 전면 폐쇄

- 106일부터 공사 착공, 21년 상반기 준공 예정

 

남한산성도립공원 탐방로 모습

 

경기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는 도립공원 내 제1탐방로(남문~서문~북문)의 재포장 공사로 106일부터 제1탐방로를 전면 폐쇄한다고 20일 밝혔다.

 

1탐방로는 남문~수어장대~서문~북문을 연결하는 코스로 도립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공간이다. 하지만 30여 년 전 콘크리트 포장을 실시한 이후 별다른 조치가 이뤄지지 않아 탐방로 곳곳이 깨지거나 부서져 안전사고 발생 등 위험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센터는 탐방로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남한산성 탐방객들에게 쾌적한 탐방환경을 제공하고자 기존 포장을 전면 철거하고 황토콘크리트로 시공할 예정이다. 또한,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및 원활한 공사 진행을 위해 공사 기간 중에는 제1탐방로를 전면 폐쇄할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추석연휴 뒤인 106일부터 내년 210일까지이며, 날씨 등 제반 여건 변화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1탐방로를 제외한 기타 탐방로 및 공원시설은 모두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www.gg.go.kr/namhansansung-2)와 유튜브에 게재할 예정이며, 탐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광주성남하남송파 등 인근 지자체에도 재포장 공사 추진과 전면 폐쇄에 대한 홍보 협조 등을 요청한 상태다.

 

오태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남한산성은 연간 3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경기도 대표 힐링 공간이라며 남한산성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탐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재포장 공사를 완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