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서울시, 추석 명절 ‘쓰레기 청소대책’…자치구별 배출일 확인

9.25(금)~29(화) 민·관 합동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작성일 : 2020-09-26 15:17 기자 : 이민수

- 연휴기간 자치구별 배출일 달라 쓰레기 배출 시 유의해야

- 10.4() 서울 전 지역 쓰레기 배출 가능해

- 연휴 5일간 시·구 청소상황실 운영 및 기동반 비상근무로 도심 청결 유지

 

 

서울시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 종합대책을 시행한다. 추석 연휴 전, 도심지역의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고 연휴 중에는 순찰기동반 등을 통해 취약지역을 중점 관리한다. 이 기간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일이 다르므로 시민들은 쓰레기 배출 시 유의해야 한다.

 

연휴 전(9.25.~9.29.) : 쓰레기 배출 안내 및 사전 청소 실시

 

 

추석 연휴 전인 925()부터 29()까지는 주요 도심지역과 자치구별 골목길 등을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시민들이 연휴 전 보관된 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된 쓰레기를 전량 수거하여 수도권매립지, 자원회수시설 등 폐기물처리시설로 반입 처리한다.

 

연휴 중(9.30.~10.4.) : 청소 상황실 운영, 순찰 및 민원처리

 

 

연휴 기간 중에는 자치구마다 쓰레기 배출일이 다르므로 시민들은 거주지별로 배출일에 따라 일몰 이후 쓰레기를 배출해야 한다.

 

우선, 연휴 첫날인 30()은 동대문구와 구로구(일부 동)만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다. 추석인 101()은 강동구만 배출할 수 있으며, 2()은 광진·서대문구 등 12개 자치구, 3()은 강남·중구 등 4개 자치구가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다. 연휴 마지막 날인 4()은 서울시 전 자치구가 배출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구 홈페이지 또는 청소행정 담당부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추석연휴 생활폐기물 배출일 >

 

추석연휴

배출가능 자치구

9.30.()

동대문구,구로구 일부가능(23개 자치구 배출금지)

10.1.(), 추석

강동구 배출가능(24개 자치구 배출금지)

10.2.()

광진·중랑·은평·서대문·양천·강서·금천·영등포·동작·관악·송파·강동구등 12자치구 배출가능

(13개 자치구 배출금지)

10.3.()

강서··서초·강남구등 4개 자치구 배출가능

(21개 자치구 배출금지)

10.4.()

25개 자치구 배출가능

 

 

추석 연휴 기간에는 서울시와 자치구에 총 26개의 청소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청소 순찰기동반연인원 252명이 청소민원 등 시민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한다.

 

청소 순찰기동반은 매일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주요 도심지역과 가로 주변에 쓰레기 적치로 인한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깨끗한 거리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자치구 환경미화원 연인원 14,313명이 특별근무하며, ‘서울 365 청결기동대’ 66명도 근무조를 편성하여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와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연휴 후(10.5~) : 밀린 쓰레기 일제 수거 처리 및 마무리 청소

 

 

추석 연휴 후인 105()부터는 자치구별 청소 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연휴기간 중 밀린 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처리하고, 자치구 여건에 따라 주민들과 함께 추석 마무리 청소를 병행 실시한다.

 

서울시 임미경 생활환경과장은 서울시는 추석연휴 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깨끗하고 청결한 도심에서 활기찬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쾌적한 명절을 위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쓰레기 배출날짜와 시간을 준수하는 등 올바른 분리 배출에 협조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