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김영록 지사, “日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 철회를”

김 지사, “강행 시 수산물 수입 중단․도내 방사능 유입 감시 등 정부와 강력 대응”

작성일 : 2021-04-13 15:20 기자 : 임태종

김영록 지사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3일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김 지사는 이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과 관련한 입장문을 통해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그동안 전남도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이 최인접국인 우리나라는 말할 것도 없고, 지구촌 전체에 미칠 심각한 영향을 경고하고 중단할 것을 엄중하게 촉구해왔다일본 정부가 125만 톤이 넘는 막대한 양의 방사능 오염수를 2051년까지 방출하기로 한 것은 도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로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처리 과정 전반에 대한 투명한 정보공개와 검증을 강력히 촉구하며, 정부와 함께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대처 내용은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강행하면 모든 일본 수산물 수입 중단 강력 촉구 일본 수산물이 전남 수산물과 섞이지 않도록 원산지 단속 철저 이행 및 점검 , 해양, 갯벌 등을 터전으로 하는 도민 건강을 위해 도내 해역 방사능 유입 검사 강화 모든 수입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강화 천혜의 해양자원 보호와 해양관광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정부와 긴밀한 협력 등이다.

 

김 지사는 앞으로도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