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동대문구, 간판이 바뀌면 거리가 슈퍼 그뤠잇

사업 전 과정에 주민 의견 수렴 … 172개 간판 개선 및 437개 노후 간판 정비

작성일 : 2018-01-03 11:52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해 1월부터 추진한 장한로 및 사가정길 일대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 사업은 기존의 무질서하게 난립해 있는 간판을 지역의 특성을 살린 아름다운 간판으로 개선해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정비된 구간은 장안동 사거리~ 장안동 삼거리, 장안동지하차도 ~ 배봉초교 사거리 일대 총 1.4km. 172개 업소의 가로간판이 개선되었으며 437개의 노후 및 불법 간판을 정비했다.

 

구 관계자는 노후불량 및 규격위반 간판을 옥외광고물 규정에 적합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간판으로 교체했다. 그동안 어지럽게 난립했던 간판들로 인한 부정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품격 디자인 거리로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지난 3월 사업구간 내 점포주 및 건물주 및 관계자들 중심으로 간판개선 주민위원회를 구성해 디자인부터 설계, 사업체 선정까지 전 과정에 걸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지난 526일에는 간판개선 주민위원회 및 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간판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간판개선사업 추진절차, 지원기준, 간판설치 가이드라인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의를 얻어냈다.

 

46천만원이 투입된 이번 간판개선사업은 지역주민과 상가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디자인, 글씨체, 색상 등을 상가마다 달리해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고효율 LED 입체형 간판을 설치해 기존의 판류형 간판보다 60~70% 이상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