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동대문구, 아파트 눈 치우면 제설제 무료지원

아파트 관리비 경감 , 주민과 함께하는 제설 참여 문화 조성까지 1석 2조 효과

작성일 : 2018-01-10 14:51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주민과 함께하는 제설 문화 정착을 위해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한 공동주택 제설제 지원책을 마련했다.

 

구는 강설 시 집합건물 거주 주민이 자율적으로 주택 및 인근 이면도로 제설작업에 참여한다는 계획서를 제출하면 제설제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집합건물을 대상으로 제설계획서 적정 여부, 자율 제설 참여도 등을 검토 해 친환경 제설제를 각 단지에 직접 배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계획서는 동대문구청 제설대책운영방 밴드(SNS)에 가입 후 신청서를 다운 받아 구청 도로과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받은 제설제를 모두 사용할 경우, 실제 제설작업 참여 사진을 제출 하면 추가로 부족분도 제공한다.

 

그동안 공동주택에서 개별적으로 제설제 구매 시 운반비 추가 부담 등으로 인해 구입단가가 높아 제설준비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제설제 지원을 통해 제설제 구매경비 절감 뿐 아니라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제설작업 참여 문화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도로과(2127-482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