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동대문이슈)

설맞은 서울한방진흥센터 특별 프로그램 준비 해

8~18일 한방체험․판매, 교육․문화 프로그램, 민속놀이 체험마당, 영화상영 등

작성일 : 2018-02-07 17:08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 모습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과 함께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동대문구 약령중앙로 26)에서 민족 명절 설을 맞아 오는 8()부터 18()까지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28~18) 동안 서울약령시한의학박물관이 전면 무료 개방되며 펼쳐지는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9()10()에는 약령시협회와 연계해 한방체험판매 부스를 운영해 설 맞이 선물용 건강용품, 한약, 제수용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할 뿐만 아니라 약첩싸기, 향주머니 만들기 같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28()부터 14()까지 1층 교육문화체험실과 3층 다목적강당에서는 소망을 담은 나만의 통 우리가족 힐링 한방 즐거운 한방 DIY 약선요리 강좌 같은 설 특선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망을 담은 나만의 통은 침과 침통에 대한 이론 교육 뒤 직접 나만의 필통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1~5학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우리가족 힐링 한방(15,000)은 초등 동반가족을 대상으로 한의사의 건강강의와 박물관 투어 등을 즐거운 한방 DIY(13,000)는 기혈차 약첩싸기, 한방방향제 만들기 체험으로 꾸며지고 한방차 및 약선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약선요리 특별강좌(17,000)가 열린다.

 

설 특선 교육문화 프로그램참가를 원한다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main.web)을 통해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즐거운 한방 DIY는 잔여석에 한해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신청 및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070-4227-508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행사기간 내내 1층 마당에서는 널뛰기,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족 최대의 명절 분위기를 돋우는 다채로운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국제시장」「명량」「꼬마버스 타요」「히말라야14편의 영화 상영 및 노래교실, 판소리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212() 및 설 명절 당일인 216()은 휴관일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시간은 서울한방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난해 10월에 서울약령시에 지하3, 지상3층 건물에 한의약박물관, 보제원, 한방체험시설, 한방뷰티숍, 한방상품홍보관, 한방카페 등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다양한 시설을 갖춘 한의약 복합 문화 체험시설물 서울한방진흥센터를 개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