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성묘 미리 미리 다녀오세요”

서울시설공단, 추석연휴 '시립묘지 성묘객 편의' 특별지원

작성일 : 2018-09-15 10:06 기자 : 이민수

순환버스 탑승장소 안내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 www.sisul.or.kr)은 추석 연휴기간 서울시립묘지를 방문하는 성묘객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설공단이 운영하는 용미리, 벽제 시립묘지 등 16개 장사시설에서 연휴 기간 동안 공단직원 400여명이 특별근무에 나설 계획이다. 원활한 교통을 위해 상습 정체구역에 교통경찰 200여명도 지원 근무할 계획이다. 또한 성묘객들의 편의를 위해 임시휴게소와 간이화장실 및 음수대를 추가 설치한다.

 

공단은 용미리 1묘지와 2묘지에 성묘객들의 편의를 돕고자 무료 순환버스를 운영한다. 순환버스는 9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오전 7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약 2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용미리 1묘지와 2묘지에 각각 순환버스 2대를 운영하며, 운행구간은 용미리 1묘지는 옥미교에서 왕릉식 추모의 집이며, 용미리 2묘지는 ‘K할인마트에서 용미리 2묘지 주차장이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용미리 묘지 등 서울시립묘지에 성묘객 약 17만명과 차량 5만여대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서울시설공단은 성묘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은 주말을 포함하여 연휴기간이 5일이라 성묘객 분산효과가 기대되나, 추석 당일 성묘객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용미리 묘지로 진입하는 도로가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추석 당일은 이른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성묘차량이 이어지면서, 교통체증으로 인해 이용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공단은 성묘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22~24일은 피하여 방문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용미리 묘지로 가는 버스 노선이 지난 2017111일부로 변경되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기존 703번 버스가 774번으로 변경되면서, 노선이 서울역 용미리 묘지에서 불광역 용미리 묘지로 단축되어 운영 중이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립묘지 환경개선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공단 직원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공단 직원 1,12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많은 성묘객들의 방문이 예상되고 있어, 그에 대한 후속 대책으로 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깨끗한 추모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