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설 나눔행사 개최

춘향, 몽룡 선발대회 및 명절음악회 등 부대행사 진행

작성일 : 2019-02-02 13:13 기자 : 임혜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춘향, 몽룡 선발된 어르신들 가운데가 민경원 원장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민경원)2019년 설을 맞아 동대문구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설 명절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춘향몽룡선발대회, 금동하의 나누우리 노래봉사단과 함께하는 명절음악회가 진행되었으며 이와 함께 각종 민속놀이, 떡메치기 체험, 엽서쓰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설의 풍성함을 어르신 및 지역주민과 함께 누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기념식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과 민병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참석하여 어르신과 지역주민에게 항상 밝고 건강하게 지내실 것을 당부드리며 설인사를 전했다.

 

2회 춘향몽룡선발전은 지···인의 4가지 덕목을 심사해 춘향, 몽룡을 선발하여, 2019년 한 해 동안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2회 몽룡으로 선발된 김병암(71)씨는 인권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한 곳인지 열심히 홍보하겠다.’며 포부를 밝혀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2부 순서는 CMB 금동하의 나누우리 노래봉사단과 함께하는 명절음악회로 진행되어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합창, 싱어송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며 즐거움을 선사하는 시간을 이어갔다.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민경원 관장은 명절나눔행사를 통해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지역사회와 소통과 관심을 통해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는 동대문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