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구의정회, 2019년 정기총회 개최

20일, 용신동 주민센터 5층 회의실에서 개최

작성일 : 2019-02-24 17:10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의정회가 지난 20일 총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 의정회(회장 최병조)220일 용신동 주민센터 5층 회의실에서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최병조 회장이 추대되어 5대 회장으로 사무처장에 박승구 간사가 만장일치로 선임됐다.

 

먼저 박승구 사무처장의 사회로 1부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기념촬영 2부 회장인사, 경과보고, 결산보고, 감사보고, 2019년 사업계획안 보고, 기타안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의정회 사무처장으로 재직했던 김영훈 전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탁원한 지도력을 발위 의정회 발전과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자치실현을 위해 의정발전에 기여해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아울러 2019년도 사업으로는 지방자치제 발전을 위한 봄철 세미나 개최와 의정발전을 위한 가을 워크샵, 연말 사업보고회와 월례외의 및 운영위원회의를 위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하고 폐회했다.

 

그리고 유덕열 구청장은 총회 축사를 전하는 자리에서 2019년 구정전반에 대한 간략한 안내와 2019년도 동대문구 예산안 원안통과에 대한 설명을 곁들였다. “지난 12월 동대문구의 예산안이 원안통과되어 의정회에서 많은 걱정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의회에서 원안통과가 됐지만 상임위원회와 예결위에서 삭감된 예산안의 정신에 입각하여 예산을 절감하여 집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하며 오는 3월 경 의정회와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구민이 행복한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병조 회장이 5대 회장으로 재선임된 총회를 통해 취임사를 밝혔다. “원로 의원님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감사를 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기를 기원한다의정회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었던 4대 회장으로 재 신임을 받게 되어 감사드리며 또한, 타구에서도 부럼받는 자치구 의정회가 되도록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