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건협, 제4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개최한다.

건강관리협회 주최 제4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작품 접수 7월 29일까지

작성일 : 2016-06-19 21:52 기자 : 최부규

자료사진-건협 동부지부에서 검진을 받고 있는 모습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가 보건복지부와 교육부 후원으로 5. 31.(화) ~ 7. 29.(금)일까지‘제4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건강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생활에서 이를 실천토록 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청소년(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부문은 청소년부(중1~고3)와 대학‧일반부(대학(원)생~일반인)로 나누어진다.

 

출품작은 건강검진  금연  운동  영양  비만예방  절주  구강보건을 주제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10컷 이상의 웹툰 완결본 원고(1편/JPG형태)로 제작해야 하며, 반드시 작품에 주최 ․ 후원 기관의 로고를 삽입하여 공모전 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한 4개 부문에서 12개 작품이 선정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지자체, 보건소, 학교 등에서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토록 배포하고, 리플렛, 책자, 패널 등의 각종 홍보물로도 제작하여 건강캠페인 등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전화: 02-322-7005)으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