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서울지하철, 공식 캐릭터 '또타' 이모티콘 무료로 받으세요

서울교통공사, 2주년 맞아 공식 캐릭터 ‘또타’ 서울지하철의 사랑스런 캐릭터로 적극 홍보

작성일 : 2019-05-18 09:45 기자 : 임혜주

어린이들이 또타 캐릭터 교통카드를 손에 들고 있다.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가 통합 2주년을 맞아 공사의 공식 캐릭터인 또타(TTOTA)’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공사는 카카오톡에서 사용 가능한 16종의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고 한정판 교통카드 1만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교통공사는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던 서울메트로5~8호선을 운영하던 서울도시철도공사2017531일 통합하면서 설립됐다.

 

또타(TTOTA)’또 타고 싶은 서울 지하철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통합 해인 2017년에 개발한 서울교통공사의 공식 캐릭터다.

 

승객들이 타고 내리는 지하철 측면에 웃는 표정을 넣어 디자인했다.

 

작년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타 캐릭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서울교통공사 공식 홈페이지(http://www.seoulmetr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타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은 30() 오후 3시부터 무료로 배포한다.(소진 시까지) 공사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 내 배너 또는 공지사항에 접속해 QR코드를 촬영하고 간단한 퀴즈를 풀면 된다.

 

고마워, 안녕, 축하해, 최고, 토닥토닥, 지금 갈게 등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나누는 대화들로 구성해 또타가 시민 일상에 함께 하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았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 : 카카오톡 초코충전소에 접속하거나 공사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촬영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애플 운영체제(iOS) 이용자 : 공사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촬영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또타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교통카드도 한국스마트카드와 협력해 제작했다.

 

20()부터 1~8호선 전 역사에서 2,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용할 수 있다. 판매 수량은 총 1만 매다.

 

학생과 어린이는 티머니 홈페이지(http://www.t-money.co.kr)에 가입, 등록하면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2개로 나뉘어 있는 서울지하철 운영기관이 하나로 통합돼 다시 태어난 서울교통공사가 출범 2주년을 맞았다.

 

통합을 기념해 개발한 공식 캐릭터 또타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또타가 천만 시민이 이용하는 서울지하철의 사랑스런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울교통공사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