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서울고용노동청, ‘공연예술분야 특화 청년일자리 박람회’ 개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Vision Up!, Version Up!, Value Up! 공연예술분야 취업을 위한 맞춤 솔루션 제시

작성일 : 2019-05-21 21:57 기자 : 임혜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청장 시민석)은 오는 28일 서울고용노동청 1(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서 서울특별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공동으로 제2‘V-up 청년일자리 박람회-공연예술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공연예술일자리분야에 특화하여 관련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예술일자리 박람회는 채용존, 컨설팅존, 특강존으로 나누어 현장면접, 컨설팅,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채용존에서는 공연예술분야 기업의 1:1 현장 면접 청년과 일자리의 매칭 지원 / 컨설팅존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직업훈련 정보 제공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공연예술분야 멘토링 직업심리검사 / 특강존에서는 현장 전문가의 취업 특강을 받을 수 있다.

 

이덕희 서울고용센터소장은 공연예술분야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의 경우 직무 관련 정보가 부족하여 구직자들의 정보에 대한 갈증이 많다.”이번 박람회를 통해 공연예술분야 구직자들이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나아가 취업까지 가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sbwomen.or.kr) 또는 박람회 사무국(02-765-1326)에서 신청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