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서울준법지원센터, 2019년 상반기 준법지원자문위원회 개최

하반기 주민친화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청취, 휘경누리봄길 벽화그리기 사업 완료 기념식 개최

작성일 : 2019-05-22 16:01 기자 : 이민수

 

법무부 서울준법지원센터(소장 성우제)2019. 5. 22.() 11:00 소회의실에서 2019년도 상반기 준법지원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준법지원자문위원회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주민친화적인 준법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민관협의체로 2016년에 구성되었다.

 

(구성) 서울준법지원센터 소장(위원장), 휘경2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등 주민대표(8), 동대문구청 및 인근 학교 교장 등 유관단체 위원(7)으로 구성

 

이날 회의에는 휘경2동주민자치원원회 위원장 이용식(67)과 휘경2동주민센터 권경달 동장 등 여러 지역주민과 관계기관 소속 자문위원들이 참석하였다.

 

서울준법지원센터는 이날 국민공모 사회봉사 집행 계획, 소외이웃 돌봄 사업, 문화행사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여러 활동 계획을 설명한 후 여러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그리고 회의에 이어 지난 4. 20.부터 5. 7.까지 추진한 휘경누리봄길벽화사업*의 완료를 기념하여 사업추진에 기여한 노루페인트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현판을 제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다.

 

서울시 동대문구 배봉산 절개지 옹벽(휘경동 산6-84) 구간에 중랑천 벚꽃 등 동대문구 12명소를 소재로 조성

 

성우제 소장은 이번 벽화사업으로 우리 동네가 사랑스러워지고 산뜻해졌다는 지역 주민의 이야기를 듣고 큰 보람을 느꼈다.”고 이야기하며 하반기에 추진할 여러 활동들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소통하는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