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숲속 소풍 통해 편식하는 아이 습관 고쳐요

동대문구보건소, 15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홍릉근린공원서 ‘가족 다함께! 건강소풍’ 운영

작성일 : 2019-06-10 11:04 기자 : 이민수

아이들이 홍릉근린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 숲 해설가와 신체 활동을 하고 있다.

 

평일에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부모, 편식하는 아이 때문에 걱정하는 부모들에게 솔깃한 프로그램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에서 운영된다.

 

동대문구보건소는 15일부터 7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30분까지 홍릉근린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 가족 다함께! 건강소풍을 진행한다.

 

가족 다함께! 건강소풍은 아이들에게 영양·신체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흥미를 이끌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편식예방 및 숲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영양 교육과 신체활동 교육으로 나눠 진행된다.

 

영양 교육은 편식예방을 위해 버섯과 친근감을 형성하도록 돕는 버섯 숨바꼭질, 버섯 오감 탐험활동 등으로 구성, 신체활동 교육은 숲 대문 열기, 나뭇잎 퍼즐놀이와 같은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구성된다.

 

1회차 당 15가구(보호자 1+6~7세 아동 1)가 참여하며,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6~7세 아동이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동대문구청 보건정책과(02-2127-5395, 4360)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전준희 동대문구보건소장은 평일에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가정을 위해 주말에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흥미로운 도구와 장소를 활용한 프로그램에 많은 가족이 참여해 상쾌한 공기도 마시고 아이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도 길러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