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 위해 영호남 손잡아

엑스포 조직위-영호남 7개 시․군, 자원봉사단 운영 업무협약

작성일 : 2019-07-25 17:43 기자 : 이민수

함양산삼 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업무협약

 

함양산삼 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5일 함양상림공원 내 항노화관 1층 회의실에서 영호남 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남원시·장수군·진안군·진주시·거창군·함양군·산청군 등 지리산권 영호남 7개 시군 자원봉사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내년 엑스포 행사 기간 중 자원봉사자 및 전문인력 지원 자원봉사단 교류 참여 자원봉사자에 대한 각종 편의 제공 등을 상호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환경·안전·교통·지역경제 분야 등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성공적인 엑스포가 되도록 유관기관지원협의회를 구성해 다양한 기관단체와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순천 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계기로 영호남이 교류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엑스포 성공을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영호남이 각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힘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일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2020. 9. 25.~10.25.까지 31일간 함양 상림공원 일원과 대봉산 산삼휴양밸리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개최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