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서울준법지원센터, 한가위‘사랑의 무료급식’ 봉사활동 펼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동대문구 답십리동 노숙자무료급식소에서 노숙인들을 위한 배식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함

작성일 : 2019-09-11 15:23 기자 : 이민수

 

서울보호관찰소(소장 이태원)2019. 9. 11.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 노숙자무료급식소에서 배식활동을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가위를 앞두고 사회적으로 고립되거나 소외감이 있는 노숙인, 독거노인 및 외국인노동자 등 약 800명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며 사회공동체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하나 배식인력이 부족한 위 급식소에서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배식에 참여한 사회봉사자 A씨는추석때 찾아 갈 곳이 없는 소외된 사람들에게 배식봉사를 하면서 보람은 물론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봉사활동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울준법지원센터(서울보호관찰소)에서는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장애인이나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외계층 위한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는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또는 법무부 서울준법지원센터(02-2200-0270~9)로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무료로 인력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