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열정으로 가을을 만나다

동대문구청 2층 2016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 발표회 및 전시회

작성일 : 2016-10-25 18:18 기자 : 이민수

좌로부터 신현수 복지건설위원장, 이현주 행정기획위원장, 김남길 구의회부의장, 백금산 위원장, 민경원 복지관장, 주정 구의회의장, 노인회장, 강병호 부구청장, 전철수 시의원, 김창규 구의원, 김승환 운영위원장, 이영남 구의원, 이의안 구의원이 작품전시회 개막식에서 테잎 커팅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 소재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민경원)이 25일 오후 1시 45분부터 구청 2층에서 열린 ‘2016년 해피시니어스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어르신들이 작은 프로그램실에 앉아 열정의 눈빛으로 섬세한 손길로, 지우고 반복하기를 여러번...... 이 소중한 시간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어르신들의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으로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강병호 부구청장, 주정 구의회의장, 백금산 당협위원장, 전철수 시의원, 안규백 국회의원 대리 김창규 사무국장, 민병두 국회의원 대리 이현주 사무국장, 김남길 구의회부의장, 정승환 운영위원장, 신현수 복지건설위원장, 이영남 의원 신복자 의원, 이의안 의원등이 참석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경품을 추첨하고 잠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행사로 인해 늦게 참석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어르신들께 드릴 경품권을 추첨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하심을 기원하며 오늘 행사를 준비한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후 1시 45분 테이프 커팅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사진, 수묵화, 서예 서양화 등 총 120여 개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다.

 

무엇보다도 인기가 많았던 것은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된 어르신들의 공연이었다. 8개 팀이 참여한 공연 발표회에서는 댄스, 국악공연, 합창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졌다.

 

500여 명이 넘는 관객들은 어르신들의 작품과 공연을 감상하며 박수로 화답했다. 어르신들은 공연을 하는 내내 뿌듯함을 감추지 않았다.

 

민경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


민경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은 “우리 복지관에서는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이 연습하신 프로그램을 발표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성취감 향상과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대문구와 함께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많은 힘을 쏟겠다”라고 전했다.

 

강병호 부구청장은 축사에서 “유덕열 구청장께서도 우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많은 애를 쓰고 있다” 며 “오늘 공연과 전시회에서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주정 구의회의장은 “민경원 관장님이 어르신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며 “청소년 수련관 문제에 대해서는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믿음이 있으면 이뤄질 것이다. 그리고 이제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시대에 접어들었으니 항상 건강하게 오래 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