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희망모아스쿨’ Happy Together 가족캠프 진행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긍정적인 가족활동 및 의사소통을 위해 심리사회적 통합서비스 지원

작성일 : 2019-11-08 17:01 기자 : 임혜주

희망모아캠프 글램핑 모습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초등학령기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의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동부교육지원청, 동대문도서관 및 동대문구 내 5개 초등학교의 지원을 받아 희망모아(母兒)스쿨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19112()부터 113()까지 양일간 가족들이 여행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부모-자녀 간 소통의 기회가 늘어나 가족관계가 회복될 수 있도록 희망모아스쿨 가족캠프 Happy Together’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Happy Together 가족캠프는 사전 가족회의를 통해 부모-아동이 함께 캠프 일정을 계획하며 부모-자녀간 협의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지역 나눔가게(호남축산 포시즌복지점 태양할인마트)에서 물품을 후원받아 더욱 풍성하고 알찬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다.

 

Happy Together 가족캠프에 참여한 희망모아스쿨 참여 아동은 엄마와 함께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기뻤다.”고 하였으며, 보호자는 인터넷으로만 봤던 곳이었는데 직접 와 보니 더 좋은 것 같다. 덕분에 아이들과 다른 가족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과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고 캠핑을 하면서 아이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였다.

 

2019년 저소득 한부모가정 두세대 통합지원 사업 희망모아(母兒)스쿨Happy Together 가족캠프 외에도 가족 간의 소통과 또래관계 증진, 자신감 향상 및 잠재력 개발을 위해 가족상담, 가족회의, 가족문화활동, 부모교육, 또래 동아리활동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문의 : 02-920-4527)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