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구 답십리1동, 주민참여지원사업 네트워크파티 개최

“보다 많은 주민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할 터”

작성일 : 2016-12-12 16:41 기자 : 이민수

답십리1동에서 펼쳐진 주민참여지원사업 네트워크 파티

답십리1동(동장 양옥섭) 얼마전 주민센터에서 2016년도 주민참여지원사업 네트워크파티가 개최했다.

 

주민참여지원사업은 지난 7월부터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가 시행되면서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고자 동별 2~4개 모임이 선정되어 추진한 사업으로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이었다.

 

답십리1동에서는 ‘요.찾.사(요리의 달인을 찾는 사람)’, ‘따뜻한 답십리’, ‘마.환.지(마을환경지킴이)’, ‘쓰레기보물’의 총4개 사업을 선정하여 주민들간의 관계 형성을 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지원하여 왔다.

 

특히, 이번 네트워크파티는 3개월간 추진한 주민참여지원사업뿐만 아니라 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존 직능단체(주민자치위원회, 희망복지위원회, 새마을지도자/부녀회 등)도 함께 한 1년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와 소감을 발표하고 서로 공유하는 자리로 이후 마을공동체 사업이 보다 활성화되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날 네트워크파티는 참석 주민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이웃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동대문구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추진지원단에서 외부 진행자(이정화 마을사업지기)를 섭외하여 기존 회의와 다른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약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행사 참석주민들은 네트워크파티를 통해 ‘마을공동체’ 활동을 보다 쉽게 이해하게 되었으며 서로 다른 이웃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리라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답십리1동에서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여 보다 많은 주민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