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삼육보건대학교 제2회 K-Culture Festival 성황

작성일 : 2019-11-18 16:12 기자 : 임혜주

제2회 K-Culture Festival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남부지사(지사장 김록환),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최명섭), 삼육치과병원(병원장 김병린), 삼육식품(사장 박신국)이 후원하는 제2K-Culture Festival이 지난 1117일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 날 내빈으로는 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 김록환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남부자사장,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이균순 교감, 중국 상무부 우효가 수석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외국인 및 다문화가정 300여명이 함께했다.

 

박두한 총장은 우리대학과 삼육재단은 외국인과 다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K-Culture Festival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른 문화를 가진 지구촌 가족들이 모여 하나의 마음으로 기쁨을 공유하고 화합하기 바란다.”고 했다.

 

경연대회에는 중국, 몽골, 미얀마, 베트남,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홍콩, 태국, 다문화가족 등 9개국 총 24개팀이 참가했으며 경연결과 대상 중국 박향란 금상은 우즈베키스탄 빅핑거스 댄스팀, 몽골 뱜뱌 에르데느 2은상 미얀마 이화, 중국 C13 댄스팀, 중국·베트남·태국으로 구성된 버터플라이 댄스팀 3동상 베트남의 베..사팀, 중국 소예슬, 홍콩 켈리, 몽골 간볼드 오돈투야 4팀 등이 수상했다.

 

그 외 장려상, 특별상, 인기상, 참가상 등으로 풍성하게 페스티벌이 마무리 됐다.

 

김록환 한국산업인력공단 남부지사장은 작년에 비해 참가자들의 실력이 너무 좋아져서 심사하는데 우열을 가리기가 매우 힘들었다.”라며 이러한 외국인과 다문화에 관심을 갖고 의미있는 축제를 개최해 대학 측에 매우 감사하다.”라고 했다.

 

이 날 축하공연으로는 국가정책홍보가수 김록환과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정부혁신공식테마송혁신해요사랑은 빵이야를 불렀으며 난파 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한 서울삼육초등학교 양제인 어린이가 바다 건너온 사랑을 노래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박주희 삼육보건대학교 기획처장은 이번 제2K-Culture Festival의 참가자들의 수준이 지난해보다 상당히 높아졌으며 전국에서 참가해 높은 수준을 보여줬다.”라며 향후 행사를 더 짜임새 있게 키워 서울 최고 다문화 축제로 정착시키고 한국인 인식개선과 함께 이주민의 한국생활 적응을 도모겠다.”고 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는 G-Beauty Academy를 개설해 교육과정을 수출하고 몽골 간호협회 간호사 직무역량 개발 연수, 몽골 울란바토르 교장단 및 유아교육 연수, 태국 뷰티산업 사업가·전문가 특별연수를 개최하는 등 국제화에 힘쓰고 있으며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교육에도 동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