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해병대전우회 동대문구지회, 제15대 전용국 회장 취임

해병대전우회 동대문구지회 15대 회장 이·취임식 및 2019년 송년회 가져

작성일 : 2019-12-01 19:18 기자 : 이민수

해병대전우회 동대문구지회가 제15대 회장 이취임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5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전용국 회장은 5년전 직장암 수술을 받았지만 인파선으로 전위가 되어 6개월 동안 항암주사를 맞으며 해병대 사무국장직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 주위에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전 회장은 취임사에서 항암수술 때부터 현재까지 주치의를 자처하며 돌봐준 아내, 김호순 여사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해병대전우회(회장 전용국)가 제15대 회장 이·취임식 및 2019년 송년회를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세종대왕기념관 2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안규백, 민병두 국회의원, 김창규 구의장, 허용범 한국당 갑위원장, 시의회 송정빈, 오중석 의원, 구의회 오세찬 부의장, 김남길 운영위원장, 남궁역 복지건설위원장, 임현숙 예결특위원장, 이순영, 이영남, 이강숙, 전범일, 손세영 의원과 전국무총리 비서실 지용호 실장을 비롯 해병대 중앙회 임원진, 김찬중 서울시연합회장을 비롯 황재준 전임 회장과 전용국 신임회장을 축하하기 위한 구민 등이 함께 했다.

 

이번 15대 이·취임식에서는 귀빈입장식 개회사 기수단입장 국민의례 . 외빈 소개 해병대 전우회 헌장 낭독 공로패 및 표창장 시상식 신임회장이 전임회장에게 해병 반지 전달식 안규백 의원발의 해병대 4성장군 진급근거법 국회 본회의 통과 자료 낭독 위임사 취임사 격려사 축사 해병대가 합창 축하케익 절단식 폐회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이 됐다.

 

해병대전우회 동대문구지회를 지난 86개월 동안 이끌어온 황재준 전 회장은 이임사에서 참석해주신 내, 외빈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12.3.4대까지 임기동안 책임을 다할 때 까지 묵묵히 본인을 따라준 선배 및 후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고 전용국 회장은 나보다 더 잘 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34년 동안 한길을 걸어왔다. 머리를 맞대고 전 회장을 따라 불굴의 해병정신으로 동대문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회 안규백 국방위원장과 전용국 회장이 나가자 해병대가를 부르고 있다.

 

안규백 의원은 축사에서 “15대 전용국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임하시는 황재준 회장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빨간 명찰이 힘이며 자존심인 해병대로서 동대문구지회가 최강의 지회가 될 수 있도록 뜻과 마음을 담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민병두 의원은 지역사회의 행사에는 항상 해병전우회가 봉사를 담당하고 있어 내심 흐믓 했었다지난 재임기간동안 전임 회장님이 이루어 놓은 많은 일들이 지금에서는 귀감이 되고 있어 고개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취임하는 전용국 회장에게 다시 한 번 축하를 드린다고 전했다.

 

동대문구 유덕열 구청장은 해병전우회 이·취임식을 축하드리며 귀신잡는 해병으로 86개월동안 수고해주신 황재준 전임회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김용국 신임회장은 지회 사무국장으로 열심히 일해온 바, 해병전우회를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아울러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등 많은 활약상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앞으로 구에서도 더 많은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의회 김창규 의장은 오늘 행사의 주인공인 전임회장과 신임회장께 이 자리를 빌어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동대문구의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봉사를 아끼지 않고 실천해 주어 감사드리며 구의회에서도 아낌없는 응원을 드린다고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전용국 회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끝으로 전용국 신임회장은 해병대전우회 동대문구지회 15대 회장 이·취임식에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내, 외빈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서두에 밝혔다.

 

이어 전 회장은 지난 86개월의 오랜 기간 동안 지회를 이끌어 주신 황재준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해병대전우회 동대문구지회는 전임회장의 뜻을 이어받고 동대문구의 발전을 위해 시대적 여건에 부합되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해병전우회 동대문구지회는 초대회장에 병77기 변명오 회장을 시작으로 1985418일 창립되어 34년의 역사를 지난 순수한 봉사단체로 오늘날에 이르게 됐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