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한국삼육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진행”

작성일 : 2019-12-02 17:24 기자 : 이민수

한국삼육고등학교,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삼육고등학교 재학생 31명은 20191231() 오전 9시부터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어르신 3분을 대상으로 총 1,200장의 연탄을 지원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한국삼육고등학교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연탄을 사용하는 저소득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어르신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은 오늘 일찍 일어나야 된다는 생각에 처음엔 힘들었었는데, 봉사활동을 하고 나서 주는것이 받는것 보다 복되다라는 말씀이 와닿는 시간이어서 행복했다”, “평소에 따듯한 집에서 따듯하게 생활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그 따듯함을 전달할 기회는 없었다.

 

그런데 이 봉사활동을 통해 그런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활동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다.

 

이에 연탄나눔을 받은 어르신은 좁은 골목길이라 연탄을 구입해도 옮기는 것이 힘들었는데, 여러명의 아이들이 함께 연탄을 집안까지 가져다주어 고마웠다.

 

덕분에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감사를 전하였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이외에도 저소득가정 물품지원, 홀몸 어르신 주거환경개선활동 등 다양한 사회복지프로그램을 한국삼육고등학교와 함께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단체,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