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구소기업소상공인회 13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 및 송년의 밤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은 소상공인회원사들에게 감사드려”

작성일 : 2019-12-07 18:34 기자 : 이민수

6일 13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생과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3기 리더스 아카데미는 지난 101일 오후 6시 동대문문화원 2층 대강당에서 개강식을 개최하고 73명이 입문해 첫 강의로 이강숙 강사의 유머경영과 이미지메이킹을 첫 강의로, 마지막 강의는 명사특강을 개최, ‘장애마저도 축복이다의 저자 백금기 교수는 간절한 목표가 생기면 인생을 바꾼다라며 경험과 실전에서 나온 강연을 끝으로 13기생의 아카데미는 막을 내리고 6일 수료식을 성대히 개최하게 됐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26일 오후 18시 제13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생 73명의 주인공과 김봉식 이사장 등이 참석해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의 제13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및 2019 송년의 밤이 휘경동 웨딩헤너스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13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과 송년의 밤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이 됐다. 먼저 1부는 김양호 사무국장의 사회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경과보고 내빈소개 내빈축사 격려사 수료증수여 표창수여 수료생대표 답례사 임원진소개 축하케익절단식 단체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서는 조성언 상임고문이 개회선언을, 최주식 이사가 경과보고를, 13기 수료증 수여식에서 수료생을 대표해 동방문화원 김종훈 대표가 받았다.

 

2부 송년의 밤은 4기 최사문 대표와 신호등의 주인공 가수 미소진이 사회를 맡아 운영위원과 각 기수회장단 소개를 시작으로 조별 장기자랑 및 단체게임을 진행해 지난 1년간의 업무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무장해제 시켰다.

 

이날 참석 내빈으로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국회의원 안규백, 민병두 의원, 김창규 구의회의장, 시의회 오중석, 김수규 의원, 구의회 이영남, 이의안 의원과 백금산 위원장, 윤종일 문화원장, 지용호 전 국무총리 민정실장, 김종한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주경호, 조성언 상임고문, 기수별 회장과 운영위원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의안 구의원은 13기 교육생으로 교육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그리고 동대문구 소상공인회가 답십리동 청계지웰빌딩 3평 남짓의 사무실에서 용두동 소재 동의보감타워 지하 2층으로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전하고 넓고 쾌적한 교육장과 사무 공간을 오픈해 많은 회원들로부터 축하의 인사말을 듣기도 했다.

 

축하의 케익절단식에는 소상공인회 임원진과 기수 대표들이 함께 했다.

 

소상공인회는 전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연간 2회의 리더스아카데미 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연중 수시로 회원사를 모집하며 수료한 회원사에 대한 특전은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행정사 무료 상담과 경희의료원, 삼육병원 등의 의료 혜택, 기타 소상공인 관련 사업 공동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축사에서 경기가 어려워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 가운데 낮에는 업장에서 밤에는 교육을 이수한 여러분에게 힘찬 박수를 보낸다라며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구에서도 최선을 다해 도울 방법을 찾아보겠다. 그리고 오늘 수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안규백 의원은 동대문구의 지역 경제를 살리는 분들이 바로 여러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소상공인의 권익보호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9주간의 힘든 교육과정을 마친 13기생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보낸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민병두 의원은 소상공인회와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여 경제살리기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 함께 권익보호를 위해 나아가자고 전했다.

 

김봉식 이사장은 동대문구의 소상공인회가 25개 자치구중 최상위로 앞서나가고 있다. 그간의 노력으로 많은 회원사를 확보,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사간 상호협력으로 어려운 경제를 돌파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자고 강조하며

 

김 이사장은 소기업소상공인의 권익보호와 동기부여 등 소상공인회가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오늘 13기생 여러분들의 수료식과 2019년 송년의 밤에 모든 근심을 떨쳐버리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내년에는 더욱 건승하고 협력해 나가는 소상공인들이 되길 바란다.”고 개회사에서 전했다.

 

한편, ()동대문구 소상공인회는 2013322일에 창립되어 창립 2년 만에 사단법인으로 거듭났으며  현장 지향형 교육과 자생력강화, 상호 정보교류 및 애로사항, 정책개발을 통해 지역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