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丁酉年 신년 운영회의 개최

상생과 화합으로 적자에서 흑자의 희망을 품어 보자

작성일 : 2017-01-18 16:27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가 신년 운영위원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 이하 소상공인회)117일 오후 1830분 답십리동 청계지웰빌딩 지하1층 문학회 사무실에서 내빈과 기수별 회장단이 참석하여 신년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회의에는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원, 이영남 구의원, 이수만 소상공인회 서울지역 연합회장, 조성언 상임고문, 이주환 이사, 노연우 이사, 신봉렬 감사, 김재일 원장과 1~7기 임원진이 함께했다.

 

이날 정유년 첫 운영회의에서는 지역언론사인 동대문신문사 박순구 대표 동대문저널 조일래 대표 동대문구민신문사 이민수 대표 한창용 1기회장과 임원진 김병식 2기회장과 임원진 채계병 3기회장과 임원진 최사문 4기회장과 임원진 조기순 5기회장과 임원진 이향순 6기회장과 임원진 김학동 7기회장과 임원진 본부 운영위원들과 간사들이 신년 인사와 함께 새해 덕담을 나누는 소중하고 귀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3회째 진행된 지난 11일 정유년 새해 배봉산 해맞이·떡국나눔 행사에서 새해소망과 덕담으로 한해 시작을 힘차게 시작한 의미에 대해 토론하고 이종문 3기 회장에 이어 2대 신임회장 최계병 회장, 5기 김용수 회장에 이어 2대 신임회장으로 선임된 조기순 회장의 소개가 있었다.

특히 신년 운영회의의 주제로 8기 리더스 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토론과 1월 중 오픈예정인 청량리역 홍보전시관 입점부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 있었다. 2017년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계획안은 김양호 사무국장이 다음과 같이 보고했다.

2월 이사진과 각 기수별 회장단에서 8기생 회원확보, 4차 정기총회 및 운영위원 회의, 2월 산행 준비, 문학회

3월 소상공인회 산행 시산제, 문학회(주민과 함께 하는 시와 노래가 있는 문학회), 중순 8기 리더스 아카데미 강좌 개강, 운영회의

4월 운영위원회의, 워크숍(12)준비,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제도 설명회

5월 운영위원 및 회원 워크숍(장소 추후알림), 벚꽃축제참가, 한마음체육대회(저역 명사초정강의, 유적지 방문)

6월 제8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문학회, 운영위원 회의(8기 수료식으로 병행운영)

7월 리더스 아카데미 9기 회원사 확보, 운영위원 회의

8월 여름휴가

9월 운영위원 및 회원 산업시찰(OB 맥주 진로소주, 영광원자력발전소 중 선택), 9기 리더스 아카데미 강좌 개강, 문학회, 운영회의

10월 운영위원 회의

11월 문학회, 운영위원 회의

12월 제9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및 송년의 밤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소상공인회중 최고의 점수를 얻어 모범 자치구로 선정되는 등 타 구에서 동대문구의 제도 및 교육정책을 벤치마킹하는 수범 사례를 낳기도 했다. 25개 자치구 최초로 소상공인관리를 위한 모바일수첩 설치와 홍보부스 마련 등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회원사의 이익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인호 서울시의회의원

신년 운영회의에서 김인호 시의원은 지난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권익에 앞장서는 법안을 마련하여 제도의 안정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소상공인을 위한 제도와 정책을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수만 소기업소상공인회 서울연합회장


이어 이수만 연합회장은 동대문구의 소상공인회를 생각하면 가슴이 벅차오른다타 구에 비해 모든 면에 월등한 제도를 아름아름 타구에 전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여 기쁘게 이 자리에 참석을 했다특히 지원조례의 기틀과 예산지원등에 앞장선 김인호 시의원께 다시한번 이자릴 빌어 감사드린다고 밝히고 선도적인 동대문구 소상공인회가 발전 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회원사의 적극적인 동참과 소통이었다고 생각하며 올 한해에도 최선을 다해 각 사업장마다 행운이 깃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성언 상임고문

, 조성언 상임고문은 사랑하고 믿음으로 사업장을 운영해 정유년 새해에 만사형통하는 큰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신년 덕담을 전했다.

김봉식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이사장

김봉식 이사장은 동대문구 소상공인회의 발전된 모습은 이미 여러차례 언론사를 통해 전해졌으며 회원사의 이익증대를 위한 방안을 가지고 함께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지금의 모습은 본부가 운영을 잘했다는 것 보다는 회원사의 동참이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지난해 우리가 모범 소상공인회 표창을 받은 것에 대하여 자축하는 시간이 되고 회원 및 협력사등의 권익보호를 위해 올 한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